Franchisor (가맹점 영업권을 제공하는 주최)와 Franchisee (가맹점 영업권을 제공받는 가맹점또는체인점)과의 관계에 대해서 혹자는 부모자식관계로 설명하기도 한다. 흔히 이들의 비즈니스 관계를 결혼 생활과 비유할 정도로 가맹주와 가맹점(체인점)과의 좋은 관계 형성은 브랜드의 성공과 지속성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1. 상황과 조건에 따라 언제든지 기꺼이 멀어질 수 있는 관계
  2. 변동이나 변화에 언제든지 적응할 수 있는 관계
  3. 가맹점주의 경험을 신뢰할 수 있는 관계
  4. 책임을 물을 수 있는 관계
  5. 시간내어 서로의 안부묻기와 소통이 언제든지 가능한 관계

참조

Top 10 Tips To Maintain a Strong Relationship With Your Franchise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