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23년 1월 16일) 인덱스홀딩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KOCCA)은 아랍에리미트 두바이에 위치한 인덱스홀딩 본사에서 중동 지역에서 콘텐츠 분야 협력를 위한 공동협약을 맺었다.

 

압둘 살람 알 마다니 지중해지역연맹 GCC지역 순회대사 겸 인덱스홀딩 회장은 본사를 방문한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문병준 주 두바이 대한민국 총영사와 KOCCA 두바이 사무소 관계자들을 만나 전세계 한류 확산을 위한 한국정부와 KOCCA의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에 대해 높이 평가하였다. 아울러 최근 두바이로 이전하여 개소한 KOCCA 두바이 사무소가 중동 지역 내의 한류 확산 및 한국 콘텐츠 기업의 중동 지역 진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인덱스홀딩이 적극적으로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압둘 살람 알 마다니 회장과 조현래 원장은 공동협약을 맺고, 한류의 중동 지역 내 지속적인 확장과 한국 콘텐츠 기업의 중동 지역진출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압둘 살람 알 마다니 회장은 공동협약식 후, 문병준 총영사와 조현래 원장에게 본인의 저서를 선물하였다.

본 행사에는 아나스 알 마다니 인덱스홀딩 부회장, 타릭 알 마다니 인덱스 디자인 사장, 폴 윌슨 인덱스홀딩 대외협력담당 전무, 오현전 KOCCA 두바이 사무소장과 직원들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