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통신사 WAM에 따르면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쉬드 알 막툼 아랍에미리트 부통령이자 국무총리, 두바이 통치자는 아랍에미리트에서 최근 시작한 가상 보수교육 및 전문분야 교육 계획인 “Waterfall Initiative”(이하 워터펄 이니셔티브) 출범을 치하했다고 지난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셰이크 모하메드 부통령은 오늘 아랍에미리트가 전세계 수백만명의 교육생을 위한 의료 및 응급 서비스 분야 원격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의료 계획을 출범시켰다고 트윗을 올렸다. 그는 이 계획은 세계 의료 부문을 지원하는 UAE의 국제적 책임의 일부분으로 67개 교육 및 훈련기관, 140명의 전문가와의 파트너십 하에서 출범하였다고 덧붙였다.

보수교육을 위한 워터펄 이니셔티브는 백만명이 넘는 각 전문분야 의사, 약사, 연구원, 병원경영전문가, 인도적지원전문가를 위한 보수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된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는 인덱스홀딩과 아랍에미리트 가능성부(UAE Ministry of Possibilities)가 Aqdar World Summit과의 협력으로 시작했으며,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국내외 연자들의 전문분야 웨비나를 통해 모든 의료 및 인도적지원 분야를 지원하는 계획이다.

이 워터펄 플래폼을 통해, 참석자들은 이 이니셔티브에 참가하는 국제과학교육기관들의 보수교육점수를 승인받을 수 있을 것이며, 직장이나 일을 그만두지 않고도, 원격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필요 분야의 연구과제를 마치거나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참조
1. Mohammed bin Rashid praises launch of global initiative to train one million medical staff worldwide remotely – WAM
2. HH Sheikh Mohammed’s tweets
3. Waterfall Initiative